티스토리 뷰


블루베리 효능 7가지 알아보기


블루베리는 미국 타임지에서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입니다. 블루베리의 파란색을 띠는 성분인 안토시아닌은 대표적인 항산화물질입니다. 이 안토시아닌 성분이 포도의 30배 이상 함유되었다고 하네요. 오늘은 블루베리 효능에 대해 알아볼게요.


눈건강

블루베리에 함유된 안토시아닌 성분은 눈의 피로를 예방해주고 야맹증, 근시 완화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성인병예방

블루베리 효능 두번째는 성인병 예방인데요. 블루베리에 들어있는 안토시아닌 성분은 피를 맑게 해 심장질환과 뇌졸중 위험을 감소시켜줍니다. 또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능이 있어 성인병과 뇌졸중, 심장병, 동맥경화 등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변비개선

블루베리에는 바나나의 2.5배이상의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많은 양의 식이섬유로 변비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고, 당과 콜레스테롤 흡수를 억제시켜 장내에 생기는 유해물질을 차단해 대장암 예방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피부건강

블루베리에 들어있는 안토시아닌, 폴리페놀, 베타카로틴은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항산화작용을 해 피부 주름을 에방하고, 피부재생을 촉진시켜줍니다.


당뇨병

블루베리는 당뇨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풍부한 안토시아닌 성분은 혈당수치를 조절하는 효과가 있어 당뇨병을 예방,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치매예방

블루베리에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있습니다. 이 성분은 뇌세포를 자극시켜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뇌의 혈액순환을 도와서 집중력을 향상시켜줍니다.






노화예방

블루베리 효능 마지막은 노화방지입니다. 블루베리에는 폴리페놀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이 폴리페놀 성분은 항산화작용이 뛰어나 노화예방에 효능이 있습니다.


블루베리 부작용

아랫배가 찬 사람은 블루베리를 과다 섭취하면 복통이나 설사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블루베리의 하루 권장량은 20~30개 정도입니다.



이상 블루베리 효능에 대해 알아봤어요.

오늘도 항상 행복과 행운이 가득한 하루를 보내시기 바랍니다.


공감(하트)버튼을 눌러주시면 작성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