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불면증에 좋은 음식 7가지 정리


가장 괴로운 것 중에 하나가 바로 불면증입니다. 밤에는 잠이 안 와서 괴롭고, 낮에는 졸려서 또 괴롭습니다. 오늘은 불면증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모마일차


카모마일은 허브차 중에서 숙면에 가장 좋은 차입니다. 긴장을 풀어주는 진정효과가 있어 숙면에 좋습니다. 잠들기 전에 카모마일을 섭취하면 좋습니다.








대추차


대추의 단맛은 신경을 안정시키고 불면증 해소에 좋습니다. 조선왕조실록에는 임금이 잠을 잘 이루지 못할 때 대추를 처방하여 임금의 숙면을 도왔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바나나


바나나의 비타민B6 성분은 뇌 활동을 도와서

숙면을 돕고 마그네슘과 칼륨은 근육의 긴장을 완화시켜서 숙면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파는 비타민이 풍부합니다. 파에서 나는 매운향은 사람을 진정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신경이 예민한 분은 파를 옆에 두고 냄새를 맡으면 숙면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양파


양파는 피로를 풀고 불면증에 좋습니다. 양파의 알리신이라는 성분은 뇌의 혈액순환을 돕고 정신을 안정시켜줍니다. 








우유


잠자리에 들기 전 따뜻한 우유 한잔은 숙면에 도움이 됩니다. 잠을 부르는 세로토닌 성분인 트립토판이 우유에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체리


체리는 멜라토닌 성분이 있어 숙면에 도움이 됩니다. 멜라토닌은 생체리듬을 조절하고 수면을 유도하는 기능을 합니다. 루이지애나 주립대의 연구 결과, 평균 68세 성인을 대상으로 하루 두잔씩 체리쥬스를 섭취시켰더니 평균 수면시간이 늘고 잠도 설치지 않았다고 합니다.



오늘은 불면증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