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적립식 펀드 가입시기 환매시기/ 펀드 추천>


"지금 주가가 오르고 있는데 펀드를 가입해도 될까?"


적립식 펀드에 투자를 하고 있다면, 그리고 장기적으로 투자를 할거라면 크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적립식 펀드는 '코스트에버리징 효과'로 주식의 평균 가격을 낮춰주기 때문입니다. 




주식시장은 지금까지 단기적으로 급락은 있었어도 길게 봤을때는 항상 우상향으로 상승합니다. 인플레이션 때문에 주가는 오를수밖에 없는 성질이 있는데요. 누구도 주가의 움직임은 예측할 수 없기 때문에 장기투자와 적립식 투자를 하는 것이고, 장기투자는 진입 시점보다 환매 시점의 주가에 따라 투자 수익이 결정됩니다. 




그래서 주가가 많이 하락했을 때는 초보 투자자는 환매를 해야하나? 가입을 해야 하나? 고민이 생기는데 재테크의 고수들이라면 오히려 싼 값에 더 많은 좌수를 살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주가는 예측할 수 없기 때문에 최고의 투자 시기를 기다리지 말고 지금 바로 시작해서 조정 시기에 좀 더 상황에 맞게 대처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펀드 추천

'펀드 추천'이라 검색해서 이 포스팅을 접한 사람도 있을것입니다. 펀드는 사실 다 비슷비슷합니다. 주가를 예측할 수 없듯, 어떤 펀드가 높은 수익을 올릴지 알 수 없기 때문입니다. 식상하지만 투자자 본인의 성향과 목적에 맞는 펀드가 좋은 것입니다.




공격적인 투자자라면 위험을 감수하고, 수익성이 높은 펀드를 찾고, 안정적인 투자자라면 최대한 원금보장이 되는 펀드를 찾아야 할 것입니다. 또 하나 오해하는 것이 펀드를 가입할 때 어떤 은행이나 증권사가 좋은지 궁금해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펀드는 운용을 하는 운용사와 펀드매니저가 중요하지, 은행이나 증권사는 판매하는 곳이기 때문에 아무 곳이든 상관이 없습니다. 스마트폰을 살 때 브랜드나 제품이 중요하지, 판매하는 곳은 어디서 사든 결국 같은 제품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