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골드미스 재테크 하는 방법








학력, 외모, 경제력 등의 조건이 좋으면서 결혼 적령기를 놓친 30대 이상의 커리어우먼을 골드미스라고 합니다. 골드미스는 능력있는 여성을 뜻합니다. 골드미스의 특징으로는 결혼을 반드시 해야한다는 생각보다는 자기한테 잘 맞는 배우자감이 나타나기 전까지는 혼자 즐기며 사는 생활도 나쁘지 않다는 게 삶의 방식입니다. 






골드미스란 말은 기업들에 의해 만들어졌습니다. 기업의 상품을 팔아주는 마케팅 타겟으로 활용하기 위해 만든 단어이죠. 1인 가구의 증가와 30대 직장 여성들이 주요한 소비집단으로 등장한 현실을 반영하고 있는 단어입니다. 골드미스에게 통장이란 자신감과 일맥상통합니다. 이글을 읽는 이웃님이 골드미스에 해당한다면 통장의 개수를 늘리고, 기존 통장의 잔액을 따져 분할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골드미스 재테크 방법 통장


통장은 8개 정도는 있어야 합니다. 

1. 수시입출금 통장

2. 예금통장

3. 적금통장

4. CMA

5. 주택청약종합저축

6. 펀드통장

7. 보험

8. 개인연금


기본적인 통장을 통해 월급관리와 목돈마련을 할수 있고, 결혼자금 마련 내집 장만까지 바라볼수 있습니다. 보험의 경우에는 위험에 대한 보장에 노후대비도 할 수 있습니다.





골드미스들은 지나치게 소비에 치중하는 경향이 많아 노후대비를 소홀히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지금 경제력을 갖추고 있고 풍족한 생활에 익숙하다보면 노후대비를 생각하지 않는데, 골드미스들에게 꼭 필요한게 노후대비입니다. 골드미스는 생활비보다 2배~3배의 돈을 저축해 현금으로 갖고 있으면서 언제든지 투자할 수 있게 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재테크에 관심있는 골드미스라면 현재 본인의 포트폴리오를 점검해볼 필요가 있으며 연금에 가입해 있다고 노후대비에 안심하고 있어서는 안됩니다. 노후대비에는 여러 변수가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골드미스의 재테크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오늘 하루 행복하게 보내세요. 고맙습니다.




댓글